비서 1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7년05월14일 32번

[경영일반]
마케팅에서 시장세분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요건에 대한 설명으로 다음 중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?

  • ① 세분시장별로 세분시장의 규모와 구매력이 측정가능해야 한다.
  • ② 세분시장 간에는 동질적인 소비자 욕구를 가져야 하고 세분 시장 내에서는 이질성을 극대화할 수 있어야 한다.
  • ③ 기업의 마케팅활동이 해당 시장에 소속된 고객들에게 접근 가능해야 한다.
  • ④ 경제성이 보장될 수 있는 충분한 시장규모를 가져야 한다.
(정답률: 64%)

문제 해설

"세분시장 간에는 동질적인 소비자 욕구를 가져야 하고 세분 시장 내에서는 이질성을 극대화할 수 있어야 한다."가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이다. 이유는 세분시장 간에는 소비자 욕구가 다양할 수 있으며, 이질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아니라 유사성을 강조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도 있다. 따라서 이 요건은 일반적인 규칙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